뉴스

UAE 국내서 '메르스' 첫 사망 환자 발생

UAE 국내서 '메르스' 첫 사망 환자 발생
아랍에미리트에서 최근 '메르스' 즉 중동호흡기증후군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남성 한 명이 숨졌습니다.

아부다비 출신인 이 환자는 다른 나라를 여행한 경력이 없으며 지난 7월부터 병원에 입원해 격리 치료를 받아 왔다고 세계보건기구는 설명했습니다.

지금까지 아랍에미리트에서는 6명의 메르스 감염 환자가 발생했으며 이 가운데 이번 사망자를 포함한 2명이 숨졌습니다.

지난 3월에는 아랍에미리트 국적의 73세 남성 환자가 독일 뮌헨의 병원에서 숨진 바 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도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환자 한 명이 추가로 숨졌다고 보건 당국이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해 첫 사망자가 발생한 이래 사우디에서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돼 숨진 환자는 43명으로 늘었습니다.

세계보건기구 집계 결과 지난 2012년 9월부터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는 전세계적으로 모두 108명이었으며 이 가운데 절반 가까운 50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