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업 71%, 직장생활 경험 있는 신입사원 환영"

우리나라 기업 10곳 가운데 7곳은 직장생활 경험이 있는 신입사원을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는 설문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취업포털 사람인이 308개 기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전체의 71.1 퍼센트인 219개 기업이 다른 회사에서 일하다가 온 신입사원 지원자를 긍정적으로 평가한다고 답했습니다.

선호하는 이유로는 '당장 실무에 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조직 적응력이 우수할 것 같아서', '교육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어서' 등이 꼽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