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업 71% 직장생활 경험 있는 신입사원 환영"

취업포털 사람인 설문조사

"기업 71% 직장생활 경험 있는 신입사원 환영"
우리나라 기업 10곳 가운데 7곳은 직장생활 경험이 있는 신입사원을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는 설문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취업포털 사람인이 308개 기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전체의 71.1%인 219개 기업이 다른 회사에서 일하다가 온 신입사원 지원자를 긍정적으로 평가한다고 답했습니다.

선호하는 이유로는 '당장 실무에 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조직 적응력이 우수할 것 같아서', '교육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어서' 등이 꼽혔습니다.

또, 직장 경력 있는 신입사원을 채용한 적이 있는 기업의 약 51%는 이들의 업무 능력에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채용된 신입사원이 이전 직장에서 근무한 기간은 평균 1년 10개월로 집계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