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초중고생 69.1% 스마트폰 보유…초등생도 2명 중 1명

초중고생 69.1% 스마트폰 보유…초등생도 2명 중 1명
우리나라 초중고생의 69.1%인 434만여명이 스마트폰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초등학생도 2명 중 1명은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교육부는 전국 1만1천410개 초·중·고교, 학생 628만2천775명의 스마트폰 보유 현황을 최근 전수 조사한 결과, 초중고생의 69.1%인 434만734명이 스마트 기기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초등생은 270만1천명 가운데 131만8천명이 스마트폰이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도시에 사는 초등생의 스마트폰 보유 비율은 49.2%로, 농어촌의 46.6%보다 다소 높았습니다.

중·고생의 스마트폰 보유비율은 중학생은 85.1%, 고등학생은 83.7%입니다.

중학생의 경우 경기, 대구, 부산 등의 보유비율이 높았고, 세종시 도시지역 중학생은 99.8%가 스마트폰을 갖고 있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