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원자력 발전 기술의 핵심인 제어장치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중국 과학기술부는 원자로 내 핵연료 반응을 제어하는 핵심 설비인 제어봉 구동장치를 개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중국은 사실상 외국 업체들이 독점하고 있는 이 장치를 국산화하기 위해 진나 2011년부터 국고를 지원해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중국은 10개 원자로에 설치된 외국산 제어봉 장치를 국산 장치로 교체하고 앞으로도 교체 범위를 늘려갈 방침입니다.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