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권익위 "통신요금제 민원, 작년 대비 60% 증가"

권익위 "통신요금제 민원, 작년 대비 60% 증가"
휴대전화 등 통신 요금제 관련 민원이 갈수록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올해 1∼5월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통신 요금제 관련 민원은 모두 2천362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천468건에 비해 60.9%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기기유형별로는 휴대전화가 80.0%로 가장 많았고 그다음은 인터넷 29.3%, 집 전화 4.4% 등의 순이었습니다.

휴대전화 요금제 민원 중에는 LTE 요금제 관련 민원이 34.3%였고, 이어 약정계약 29.3%, 데이터 요금제 22.5%, 무제한 요금제 9.7% 등의 순이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