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65세 넘어도 실업급여 받는다

65세 넘어도 실업급여 받는다
65세가 넘어도 비자발적으로 일을 그만두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제까지는 65세 이전에 고용보험에 가입했더라도 이직을 하거나 회사를 폐업했을 때, 연령이 65세 이상이 되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없었습니다.

반면 고용보험료 납부 의무도 늘어납니다.

기존에는 실업급여 혜택이 65세 이후에 사라진다는 점을 고려해 그 1년 전인 64세 때부터 보험료 납부 의무가 면제됐지만, 앞으로는 임금 근로자로 고용돼 있으면 65세 이후에도 계속해서 보험료를 내야 합니다.

고용노동부는 이같은 내용의 개정 고용보험법과 보험료징수법을 내일(4일) 공포한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