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중국에 6자 회담 복귀 의사를 밝혔던 북한이 핵무기 개발을 포기할 뜻이 없다고 다시 강조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서는 '괴뢰 대통령'이라며 원색적으로 비난했습니다.

2. 살인 진드기 의심 환자가 속출하면서 진드기 공포가 커지고 있습니다. 문제의 진드기의 특성은 무엇이고 어떻게 사람에게 달라붙는지 취재진이 직접 풀숲에서 진드기를 잡아 알아봤습니다.

3. 꽃게잡이 절정기를 맞아 불법 조업하는 중국 어선이 서해에서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우리 꽃게를 지키기 위한 해경의 중국 어선 단속 현장을 취재했습니다.

4. 국회가 한옥의 우수함과 아름다움을 보여주기 위해 최고의 장인들을 동원해 40억 원의 예산을 들여 전통 한옥 '사랑재'를 지었습니다. 그런데 국민들은 관람조차 안 되고, 한 달에 두, 세 번 고위층들의 식사 장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어떻게 된 일인지 취재했습니다.

5. 사용기한이 지난 의약품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폐기해야 합니다. 그런데 일부 대학병원과 약국에서 이런 의약품을 환자에게 처방해 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현장 취재했습니다.

6. 중국의 한 70대 승객이 정류장에서 못 내렸다며 버스 운전기사의 멱살을 잡고 행패를 부리다 9중 추돌사고를 냈습니다. 당시 상황이 CCTV에 고스란히 잡혔습니다.

7. 캠핑이 가족 여가로 자리를 잡으면서 캠핑 인구가 올해 12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됩니다. 하지만 무분별한 텐트 설치로 한강 시민공원이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캠핑 인구 120만 시대의 명암을 집중 취재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