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B가 알츠하이머 치매 발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영국 옥스퍼드 대학의 데이비드 스미스 박사는 경도 인지장애가 치매로 진행되는 것을 지연시키는 데에 비타민B가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뉴 사이언티스트 인터넷판이 보도했습니다.
경도인지장애란 인지기능 저하와 치매의 중간단계로 기억력 등 인지기능이 떨어진 것을 본인과 주변 사람들도 모두 인정하지만 일상생활에는 큰 지장이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연구진은 경도 인지 장애 노인 2백명을 두 집단으로 나눠 한 그룹에만 비타민B12, B6, 엽산을 고단위로 투여하면서 2년에 걸쳐 자기공명영상으로 기억중추인 해마와 소뇌 등 치매로 손상되는 뇌부위를 관찰했습니다.
그 결과 비타민B를 투여한 집단은 뇌가 위축되는 속도가 평균 0.6%로 비타민B를 먹지 않은 집단의 5.2%에 비해 훨씬 느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비타민B가 치매 등 퇴행성 뇌질환에서 나타나는 뇌위축과 관련된 아미노산 호모시스테인의 과다를 억제하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연구진은 설명했습니다.
이 연구결과는 미국국립 과학원 회보 최신호에 실렸습니다.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