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북한이 어제(18일)에 이어 오늘 오후에도 단거리 미사일 1발을 동해로 발사했습니다. 정부는 북한이 쏜 미사일이 신형 방사포일 가능성도 열어놓고 있습니다. 우리 군은 백령도와 연평도 등 서북 도서에 북한 해안포를 정밀 타격할 수 있는 스파이크 미사일을 실전 배치했습니다.

2. 지난 1995년, 일본 식민 지배와 침략을 사죄했던 무라야마 전 총리가 일본 집권 우파의 역사 인식을 공개적으로 비판했습니다. 무라야마 전 총리는 '침략의 절대적 정의는 없다'고 말한 아베 총리에 대해 '무력으로 적국에 들어가면 그게 바로 침략이며, 그 외 다른 표현은 없다'고 일침을 놨습니다.

3. 국립공원이 불법 야영객들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지정된 장소 외에는 야영과 취사가 금지돼 있지만, 몰래 고기를 구워먹거나 모닥불 피우는 행위가 점점 늘고 있습니다.

4. 지난주 로또 1등 당첨자가 30명이나 나왔습니다. 도입 11년여 만에 최다 당첨자인데, 부산의 한 편의점에서만 10명의 1등 당첨자가 나왔습니다.

5. 스마트폰으로 개인 정보를 빼내거나 결제를 유도하는 사기 수법이 점점 더 교묘해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경찰이 배포한 피싱 예방 앱까지 베껴서 사기에 활용하는 경우까지 나타났습니다.

6. 경제적인 문제로 이혼이나 별거를 택하는 부부들이 늘고 있습니다. 3년 전만 해도 성격차이가 이혼 사유 1위였는데, 지난해 조사에선 경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이혼 사유가 가장 많았습니다.

7. 가정을 위해 열심히 일했지만 은퇴 뒤에 돌아온 건 소외감과 밀려드는 외로움뿐. 위기의 아버지 연속기획 오늘은 은퇴 후 가정에서 설 자리를 잃은 우리 아버지들의 고뇌를 들어봤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