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대 61% 'SNS족'…하루 70분 이상 사용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는 '카카오스토리'

20대 61% 'SNS족'…하루 70분 이상 사용
한국인 5명 중 1명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연령대 중 20대의 SNS 이용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29일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이 발표한 'SNS 이용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1만319명의 조사 참가자(미디어 패널) 중 23.5%가 SNS를 이용한다고 답했다.

특히 20대는 61%가 SNS를 이용한다고 답했다.

KISDI는 "20대는 다른 연령대에 비해 시간적 여유가 있고 스마트기기에 친숙하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다른 연령대의 SNS 이용률은 30대 35.5%, 10대 35.3%, 50대 이상 2.6%, 10대 미만 1.3% 순으로 높았다.

SNS 사용자의 하루 평균 SNS 이용시간은 73분12초로 조사됐다.

반면 통화, 문자, 채팅·메신저 사용자의 하루 평균 이용시간은 각각 59분18초, 58분48초, 39분18초로 집계됐다.

SNS 중에서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싸이월드 등 4대 SNS의 점유율이 90%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순위로 사용하는 SNS'를 묻는 질문에서 카카오스토리의 이용률이 31.5%로 가장 높았고 페이스북이 28%로 뒤를 이었다.

1∼3순위의 응답을 합친 결과에서는 페이스북의 이용률이 26.4%, 카카오스토리는 24.2%를 기록했다.

10대, 30대, 40대는 카카오스토리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20대는 페이스북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고 답했다.

(서울=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