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커피, 유방암 재발 억제에 도움"

"커피, 유방암 재발 억제에 도움"
커피가 유방암 재발을 막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스웨덴 룬드 대학 의과대학 연구팀은 유방암 치료에 쓰이는 항 에스트로겐 제제인 타목시펜을 복용하면서 커피를 하루 2잔 이상 마시면 타목시펜만 복용할 때보다 유방암 재발률이 50%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연구팀은 타목시펜을 복용하는 유방암 생존자 3백명을 대상으로 5년동안 실시한 조사분석 결과 이런 사실이 밝혀졌다고 전했습니다.

커피가 타목시펜을 "활성화"시켜 타목시펜의 유방암 재발억제 효과를 강화한다는 점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연구팀은 설명했습니다.

타목시펜은 호르몬수용체 양성 유방암 치료제로, 유방암 재발을 막는 데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호르몬수용체 양성 유방암은 종양의 성장에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관여하는 유방암으로 대부분의 유방암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