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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S CNBC-리얼미터, 한국 기업 브랜드조사 업무제휴 협약 체결

SBS CNBC-리얼미터, 한국 기업 브랜드조사 업무제휴 협약 체결
SBS CNBC와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한국 기업 브랜드 조사 관련 보도 업무협약을 4월 25일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르면 5월부터 월간단위로 매달 한국 기업 브랜드 조사결과를 SBS CNBC 방송을 통해 독점보도하게 된다.

이를 통해 SBS CNBC는 주요 업종의 기업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및 선호도 등을 점검해서 주요업종별 최근 브랜드의 흐름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외에 국내 10대 재벌 총수들에 대한 선호도 조사도 발표한다.

이러한 브랜드 조사는 기존에 인쇄매체를 통해 연간 단위로 발표한 바는 있었으나, TV매체를 통해 월간 단위로 조사 보도하는 것은 국내 최초이다.

한국 기업 브랜드 조사는 ㈜리얼미터와 한국뉴욕주립대학교(SUNY KOREA)가 공동으로 일반 국민들의 일상 및 소비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10개 업종에 대해서 조사⋅집계하여 미디어 파트너사인 SBS CNBC의 뉴스와 주요 프로그램을 통해 입체적으로 분석하여 방송할 예정이다.

주요 10개 업종은 크게 금융서비스 부문과 Mobile 부문, 유통서비스 부문으로 구분된다.

금융서비스 부문은 생명보험, 손해보험, 은행, 증권 등 4개 세부 업종으로 구분되고, Mobile 부문에서는 이동통신, 스마트폰단말기 등 2개 업종, 유통서비스 부문에서는 대형마트, TV홈쇼핑, 커피전문점, 아웃도어 등 4개 업종으로 구분되어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조사대상은 전국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로, 매일 200명씩 월간 총 4,000명 단위로 조사하여 집계하고, 조사방법은 유무선 전화 임의걸기(RDD) 방식으로 하고 있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김재윤 선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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