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현지시각) 미국 텍사스 휴스턴에서 개최된 '제 46회 휴스턴 국제 필름 페스티벌'에서 SBS '경쟁하는 당신, 행복하십니까'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내 마음의 크레파스'와 '정글의 법칙'이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경쟁하는 당신, 행복하십니까'(기자: 하현종, 방송일: 2011.10.31)는 '2011 미래한국리포트'와 연계해 제작된 특집 다큐멘터리로 신 자유주의가 유발한 과도한 경쟁의 딜레마를 주제로 했다. 사회 이슈 다큐 부문에서 대상(Platinum Remi)을 수상했다.
어린이 프로그램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한 '내 마음의 크레파스-링 위의 두 소년'(PD: 김덕규, 방송일: 2011.11. 2)은 복싱을 통해 우정을 키워가고, 친구를 통해 가족 간의 사랑을 확인하게 된 두 소년의 이야기를 그렸다.
또한, 리얼 다큐 부문 금상을 수상한 '정글의 법칙- 바누아투 편'(PD : 이지원, 정준기, 방송일: 2012. 5. 6)은 오세아니아의 남태평양에 있는 오지의 섬 바누아투를 찾아가 스타들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의식주를 직접 해결하고 탈출 미션을 수행하며 진정한 생존의 법칙을 보여주는 대한민국 최고의 리얼 다큐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46회째를 맞이한 휴스턴 페스티벌은 뉴욕, 반프 TV 페스티벌과 함께 북미 최대의 TV 전문 페스티벌 중 하나로 영화감독 스티븐 스필버그를 배출한 것으로 유명하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김재윤 선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