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찾아라, 삼삼한 요리!" 저나트륨 요리 경연 개최

제 1회 '삼삼한 요리 경연대회'가 오늘(1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회는 나트륨을 줄이는 식생활 확산을 도모한다는 취지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최합니다.

경연 참가자들은 주요 나트륨 섭취 식품인 국과 찌개를 짜지 않으면서도 맛있게 개발한 메뉴를 선보입니다.

식약처는 지난해 요리 전공자를 대상으로 '저나트륨 요리 경연대회'를 연데 이어 올해는 일반인까지 참가하는 삼삼한 요리 대회로 확대해 분기마다 한 차례씩 개최할 계획입니다.

오늘 대회에는 요리 전공 고교생과 대학생이 참가합니다.

식약처는 삼삼한 요리 경연에서 뽑힌 저나트륨 메뉴의 조리법을 급식·외식업체 등에 배포할 계획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