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북한이 우리 정부의 대화 제의를 "빈 껍데기에 불과한 술책"이라며, 사실상 거부했습니다. 정부는 "단정적으로 볼 것은 아니"라며 북측의 숨은 의도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북한 주민들이 느끼는 분위기는 어떤지, 함경도의 북한 주민과 직접 통화해 봤습니다.

2. 울산의 화학공장에서 또 염소가스가 누출돼 6명이 다쳤습니다. 독성 물질 유출 사고는 올 들어서만, 벌써 10건을 넘어섰습니다.

3. 쇠고기 값을 비롯해 국내 밥상 물가가 최근 급등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14억 인구의 중국 입맛 변화가 주된 원인으로 분석됐습니다. 집중취재했습니다.

4. 미국 LA다저스의 류현진 투수가 시즌 2승째를 올렸습니다. 특히 류현진은 타석에서도 애리조나의 에이스 이안 케네디를 상대로 3타수 3안타 1득점을 올려 승리의 주역이 됐습니다.

5. 싸이의 신곡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공개 하루 만에 조회수 천만 건을 넘어섰습니다. 싸이는 곧 미국으로 출국해 K팝 열풍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6. 외국인들이 장기 체류할 수 있도록 진료 기록을 조작해준 한의원이 검찰에 적발됐습니다. 외국인들은 조작된 진료 기록으로 장기 체류 비자를 받은 뒤 불법 취업했습니다. 단독 보도합니다.

7. 이른바 스마트 교실을 위한 디지털 교과서 도입이 1년 연기됐습니다. 차질이 불가피해진 '스마트 교실' 정책, 뉴스인뉴스에서 짚어봤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