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정부가 어제(11일) 북측에 대화를 제의한 데 대해 북한에서는 아직 반응이 없다고 통일부가 밝혔습니다.
통일부 김형석 대변인은 오늘 오전 정례 브리핑에서 북한이 아직 이렇다 할 반응을 내놓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 대변인은 우리 정부의 대화 메시지를 두고 북한도 고민하고 있을 것이라면서, 북한이 이에 반응해 대화를 제의해 오면 우리 정부가 거부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변인은 우리 정부가 대화의 길로 한 발짝 들어온 만큼 북한도 심사숙고해서 호응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