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 월급을 다 쓰는 데 걸리는 기간은 평균 16일이라는 설문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취업포털 '사람인'이 직장인 5천 500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월급을 모두 소진한 날로부터 다음 월급날까지 이른바 '월급 고개'를 겪는 이유에 대해 응답자들은 '물가가 너무 올라서', '월급이 적어서', '대출·할부 등 빚이 많아서' 등의 이유를 꼽았습니다.
응답자의 58%는 이 기간 동안 발생하는 지출을 신용카드로 해결한다고 답했습니다.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