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北 탄도 미사일 발사 계획 암시 통신 감청"

CNN "시험 발사일 가능성 높아"

<앵커>

미국 CNN은 북한 미사일이 이르면 며칠 안에 발사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발사 임박을 암시하는 북한 통신을 감청했다고 전했습니다.

워싱턴에서 이성철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미국의 CNN은 북한이 이르면 며칠 안에 탄도 미사일 발사를 기도할 가능성이 있다고 미 정부 당국자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미 당국자는 북한이 앞으로 며칠 또는 수주 내에 이동식 미사일 발사를 계획하고 있음을 암시하는 통신 내용을 최근 감청했다고 CNN에 밝혔습니다.

CNN은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한다면 조준된 타격보다는 시험 발사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미국에 대한 핵타격을 비준했다는 등의 북한의 공격적 언사에 대해 미 국무부는 이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뉼런드 국무부 대변인은 북한이 다시 국제규범을 준수하는 길로 돌아간다면 최근 지나치게 고조된 긴장을 완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뉼런드/미 국무부 대변인 : (현 상황이) 더 이상 과열될 필요가 없다고 말해 왔습니다. 북한이 (국제 규범을) 준수한다면 여기서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케리 국무장관은 이달 중순 한·중·일 3국을 방문합니다.

북한의 방향 전환을 유도할 수 있는 방안 모색이 외교의 초점이 될 것이라고 미 국무부는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