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미국 "北 미사일 대비해 괌에 첨단 MD 배치"

미국 "北 미사일 대비해 괌에 첨단 MD 배치"
미국 국방부는 북한의 전쟁도발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최첨단 미사일방어 시스템을 괌 기지에 투입한다고 밝혔습니다.

미 국방부는 성명을 통해 "북한의 탄도미사일 위협으로부터 방어할 수 있는 고고도 방어체계를 몇 주 내에 괌에 배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고고도 방어체계는 트럭 탑재 발사대와 요격 미사일, 추적레이더 등을 갖추고 있다"며 괌에 거주하는 미국 시민과 주둔 군인들에 대한 방어 역량을 강화하려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국방부는 "미국 정부는 북한 지도부에 대해 도발적 위협을 중단하고 국제의무를 준수함으로써 평화의 길을 선택할 것을 거듭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