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미국 암 완치자 증가세…"2020년에 1천800만명"

미국 암 완치자 증가세…"2020년에 1천800만명"
미국에서 암 완치자 수가 늘어나고 있으며 2020년에는 천8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미국 암학회가 예상했습니다.

암학회는 각종 암이 완치된 사람이 지난해 1월 기준으로 천370만 명 선이라면서 2020년엔 이보다 30%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완치자들 가운데 3분의 2가 2020년에 65세 이상이 되는 등 완치자의 노령화가 이런 증가의 주요 요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암학회는 암 완치자들 가운데 유방암을 앓은 여성이 22%로 가장 많았고 전립선을 앓은 남성이 20%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전립선암 환자는 5년 생존율이 거의 100%에 달하며 유방암 환자의 5년 생존율은 지난 1975년 75%에서 지금은 89%로 증가하는 등 큰 진전이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폐암의 경우에는 더 개선된 진단과 치료법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