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수목드라마스페셜 ‘그 겨울, 바람이 분다’가 제 2의 ‘겨울연가’ 자리를 노리고 있다.
27일 ‘그 겨울, 바람이 분다’(이하 그겨울) 제작사 측은 “올해 ‘겨울연가’로 시작된 한류가 촉발한지 10년이 되는 해다”라며 “ ‘그 겨울’이 방송 시작 전 이미 일본 유력 회사에 선판매되며 일본 내에서 심상치 않은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그 겨울’은 일본 방송도 앞두고 있다. ‘그 겨울’의 관계자는 “일본 지상파에서 방송될 가능성이 높다. ‘겨울연가’가 한국 드라마에서 이례적으로 NHK에서 방송돼 공존의 히트를 기록했듯 ‘그 겨울’ 역시 그 전철을 밟게 될 것이다”고 내다봤다.
지난해 정치적인 이유로 한일 관계가 경색된 후 한류 콘텐츠에 대한 일본의 수요 역시 끊겼다. 이에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까지 국내 드라마의 일본 판매 소식을 듣기 힘들었다. 하지만 ‘그 겨울’이 일본 수출길을 다시 열면서 희망적인 관측이 나오고 있다.
‘그 겨울’은 일본 작품을 원작으로 한 만큼 일본 내 인지도가 높은 동시에 두 출연 배우 조인성과 송혜교에 대한 반응 역시 뜨겁다. 조인성은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 일’과 ‘봄날’ 등을 통해 이미 한류스타의 반열에 올랐다. 여러 차례 해외 프로모션을 해왔고 복귀 프리미엄까지 붙어 일본 내 반응이 뜨겁다. 송혜교 역시 ‘풀하우스’와 ‘가을동화’ 등으로 해외에서 가장 각광받는 한류 여배우다. 두 사람이 뭉친 만큼 엄청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그 겨울’은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일본과 말레이시아 등 한류가 강세를 보이는 아시아 대부분 국가에서 방송될 예정. ‘그 겨울’ 측은 “최근에는 드라마보다 아이돌을 앞세운 가요계가 강세였다. 하지만 ‘겨울연가’가 시작한 한류 10주년을 맞아 ‘그 겨울’이 드라마 한류를 다시 부흥시킬 것이다. 국내에서 이미 검증받은 작품인 만큼 해외에서도 충분히 통할 것이다”고 자신했다.
손재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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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손재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