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천안함 폭침 3주기인 오늘(26일) 전국 곳곳에서 추모행사가 잇따랐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북한의 변화를 촉구하면서 핵무기를 포기하는 것만이 유일한 살 길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북한은 전략미사일 부대를 비롯한 모든 야전 포병 군을 1호 전투근무태세에 진입시킨다면서 위협 수위를 높였습니다.

2. 데일리 NK를 비롯해 일부 대북 매체들의 인터넷 사이트가 동시 다발로 마비됐습니다. YTN 전산망에도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내부 장애인지, 사이버 테러인지 조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3. 정용진 신세계 그룹 부회장과 정지선 현대 백화점 회장이 대형 유통업체의 골목상권 침해 문제를 다룬 국회 국정감사와 청문회에 출석을 거부했다가 정식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이들은 선처를 호소했고 검찰은 벌금형을 구형했습니다. 다른 유통재벌 2세들도 줄줄이 법정에 나올 예정입니다.

4. 경찰이 지난해 오토바이 교통경찰들에게 새 보호복을 지급했습니다. 그런데 웬일인지 거리에서 새 보호복을 입은 경찰관을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2억 원 넘는 예산을 들여 만든 보호복이 창고에 쌓여 있습니다. 단독 취재했습니다.

5. 초·중·고 대학생의 스마트폰 사용 실태를 조사했습니다. 여학생의 중독률이 남학생보다 3배 정도 높았습니다.

6. 전국 곳곳에서 봄꽃 축제가 시작됐습니다. 하지만 변덕스러운 날씨 때문에 개화시기가 들쭉날쭉해서 지자체들이 애를 태우고 있습니다.

7. 해외 금융계좌는 역외 탈세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외에서 발생한 수익을 세금을 안 내도 되는 지역에 세운 유령회사 계좌로 옮기는 방식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국세청은 개인과 기업의 해외 계좌에 대해서 고강도 세무조사를 예고했습니다.

8. 최근 일본 극우단체들이 도쿄 한국인 거리에서 과격한 구호를 외치며 반한 시위를 벌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한편에선 이런 시위를 규제해달라는 청원서가 일본 당국에 제출됐습니다. 아베 정권 출범 후 처음 일본 고등학교 교과서에 대한 검정 결과가 발표됐는데, 한국이 독도를 일방적으로 점거하고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