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I는 국내 혹은 해외에서 생산되어 국내 최종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수준의 정도를 측정, 계량화한 지표다.
CJ CGV가 6년 연속 NCSI에서 1위를 수성하게 된 요인으로 영화관으로서 가장 본질적인 ‘관람 환경의 진화를 위해 앞장섰다’는 점과 회사의 비젼 슬로건인 영화 그 이상의 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대고객 서비스 강화해 주력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더불어 관람환경 진화를 위해 CGV청담씨네시티에 이어 CGV여의도, 중국 북경의 CGV장타이루 론칭을 통해 복합문화공간 ‘컬쳐플렉스’라는 새로운 영화관의 패러다임을 국내외로 제시하기도 했다. 이를 위해 오감체험특별관 ‘4DX’, 멀티프로젝션 특별관 ‘ScreenX’ 등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테크놀러지 진화와 ‘더 프라이빗 씨네마’, ‘씨네드쉐프’ 등 명품 영화관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진화를 끊임없이 꾀했다.
또, 대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최근 시니어 고객들을 위한 ‘노블레스 프로그램’과 VIP를 세분화한 ‘VVIP’, ‘RVIP’를 탄생시킴으로써 세분화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을 물론, 국내 최초 극장운영 전문가 양성 센터 ‘CGV UNIVERSITY’ 개관함으로써 서비스 교육 강화를 통해 관객 맞춤형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CJ CGV 관계자는 “멀티플렉스를 최초로 도입한 CJ CGV는 지난 15년간 ‘관람 환경 진화’와 ‘대고객 서비스 강화’라는 두 축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부단히 노력했다” 며 “앞으로는 영화관의 신 패러다임 컬쳐플렉스를 기반으로 최상의 가치와 신뢰를 줄 수 있는 CJ CGV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한 편, CJ CGV는 NCSI 6년 연속 1위 수상을 기념해 ‘개관 15주년’을 테마로 4월 한 달간 파격적인 혜택과 이색 즐거움으로 무장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CGV강변은 '15TH 해피벌쓰데이 파티' 이벤트를 기획, 4월 1일부터 5일까지 모든 영화를 1,500원에 관람할 수 있는 파격 혜택을 제공한다. (단, 4DX 제외) 또, 개관 15주년 당일인 4월 4일에는 CGV강변 로비에 추억의 포토부스와 특별한 경품을 선사하는 다트게임 행사를 마련해 파티장으로 변신시킬 예정이다.
전국 CJ CGV 극장에서는 4월 한 달간 '럭키데이 해피찬스'를 통해 한정판 평일관람권 세트(2매)를 1만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포함, ‘하루 2편 관람 시 8천원’(월-수), ‘1+1 관람’(목-금/단, 삼성 숫자카드 소유자), ‘심야 3편 관람 1만원 패키지’(금-토) 등 요일마다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CGV 홈페이지에서는 '기억하라! 응답하라! CGV 퀴즈쇼'와 'CGV 신기록' 이벤트를 통해 국내 멀티플렉스 산업을 주도해온 CJ CGV의 15년 간 발자취를 추억해보는 특별한 시간을 가져본다. '기억하라! 응답하라! CGV 퀴즈쇼'는 4월 한 달간 CGV 홈페이지에 CGV 퀴즈를 매일 업데이트 하는 행사로, 참여 횟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고객들에게 50만원 상당의 경품 등을 증정한다.
또 'CGV 신기록'은 4월 1일부터 20일까지 CJ CGV와 관련된 다양한 부문의 신기록 보유자를 찾는 행사로, 각 부문별 수상자 각각에게 CGV 신기록 인증서 및 30만원 상당의 영화관람권을 선물한다.
<사진 = CJ CGV 제공>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김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