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교총·전교조, 중학교 교사 수당삭감 대책마련 촉구

교총·전교조, 중학교 교사 수당삭감 대책마련 촉구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는 중학교 교사의 교원연구비 지급 중단 사태를 해결하고 교권 신장을 위해 40만 교원이 참여하는 청원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습니다.

교총은 청원운동을 통해 중학교 교원연구비 삭감에 대한 보전수당 지급, 담임 보직교사 수당 인상, 교원 증원 공약 이행 촉구, 교원정년 단계적 환원, 교원단체 회비 원천징수 절차 간소화 등 5가지 과제를 촉구할 계획입니다.

중학교 교사들은 그동안 학교운영지원비에서 연구비 명목으로 매달 6~9만 원의 수당을 받아왔지만 지난해 학교운영지원비 징수 위헌 결정으로 이달 급여부터 연구비 수당을 받지 못하게 됐습니다.

한국교총과 함께 전국교직원노동조합도 중학교 교사들의 연구비 삭감과 관련해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에 사태 해결을 촉구하는 의견서를 제출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