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28일(현지시간) 25명의 무장강도가 카지노에 침입해 금품을 강탈해 달아났다.
국영 TV인 SABC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날 오전 일찍 약 25명의 무장강도가 요하네스버그 인근 이스트 랜드에 소재한 '카니발시티 카지노'에 침입했다.
무장강도들은 침입 과정에서 카지노 경비원 2명과 경찰관 1명에 총을 쏴 현장을 제압했으며, 카지노 이용객들을 바닥에 엎드리게 한 뒤 연삭기와 해머를 동원해 금고를 털어 달아났다.
이 과정에서 카지노 매니저가 비상벨을 울려 경찰이 출동, 총격전이 벌어졌으나 범인들을 붙잡는 데는 실패했다.
강도들이 달아나는 과정에서 실탄을 발사하거나 소총으로 강타해 시민 6명이 부상했다.
이날 강도들이 털어간 금액이 얼마인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경찰은 인근 지역 검문검색에 나서는 등 대대적인 수색작전을 펼치고 있으며 강도들이 범행에 이용한 것으로 보이는 픽업트럭 1대를 발견했다.
(요하네스버그=연합뉴스)
남아공서 25인조 무장강도 카지노 털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