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블루가 새 음반 ‘리:블루(Re:BLUE)’로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14일 음반을 발표한 씨엔블루는 25일자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에 랭크되면서 전 세계 팬들의 높은 사랑을 증명해 보였다.
‘리:블루’는 씨엔블루가 국내 발표 음반으로는 최초로 타이틀곡을 포함 전곡 자작곡으로 채워 큰 기대를 모은 음반으로 기대만큼 성적도 훌륭해 눈길을 끈다. 기존 씨엔블루가 추구하던 모던 록을 비롯해 팝, 디스코 등 여러 장르를 고루 담았고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통해 풍부한 사운드를 선보였다.
이번 음반 타이틀곡 ‘아임 쏘리’(I'm sorry)를 비롯해 ‘커피숍’(Coffee shop) ‘나란 남자’ ‘라라라’ ‘웨어 유 아’(Where you are) 등 5곡이 리더 정용화 자작곡이고 ‘나 그대보다’는 이종현이 작곡한 곡이다.
정용화는 “빌보드 월드 차트 1위에 올랐다는 것은 나에게 다시 한 번 꿈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을 줬다. 전 세계에서 우리 씨엔블루를 사랑해 주는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말 전하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씨엔블루는 국내 밴드 최초로 월드 투어에 도전한다. 아시아를 비롯해 유럽, 호주, 북남미 등에서 대규모 공연을 펼칠 계획이며 5월에는 서울에서도 공연을 개최한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이정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