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민호, 중국서 '아시아 최고 인기상' 수상…'한류스타'의 위엄

이민호, 중국서 '아시아 최고 인기상' 수상…'한류스타'의 위엄
배우 이민호가 '한류스타'의 면모를 제대로 뽐냈다.

이민호 소속사 스타우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민호는 지난 18일 중국 장쑤성 쑤저우시에서 열린 제12회 ‘싱샹대전’ 시상식에서 ‘아시아 최고 인기상’을 받으며 대륙의 별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이 시상식은 중국에서 최대의 영향력을 발휘하는 SMG(상하이 미디어그룹) 상하이방송이 매년 개최하는 것으로 음악 영화 공익 스포츠 패션 분야를 총망라해 인기 있는 인물을 선정하는데 규모와 역사에 있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한다.

이날 행사에는 장백지 관지림 황보 우종시엔 등 인기 스타와 요트선수 쉬리지아, 패셔니스트 한훠훠 등 각 분야의 국보급 스타들이 총출동했다. 해외 스타로는 한국의 이민호가 유일하게 수상자로 뽑혔다.

시상식은 참석자들의 레드 카펫 입장에 이어 수상자별 단독 인터뷰, 시상식, 전체 인터뷰의 순으로 진행되며 뜨거운 열기를 이어갔다. 중국 최고의 스타들과 함께 무대에 오른 이민호는 많은 관중들의 박수를 받았다. 특히 이민호가 이동할 때마다 함성소리가 이어져 시상식이 아니라 팬미팅을 방불케 했다는 후문이다.

주최측 관계자는 "중국 어워즈 역사상 최고의 해외 인기스타다. 시상식의 분위기를 바꿨다"라고 이민호를 극찬하며 “온화하고 우아한 표정과 멋진 수트를 입은 이민호는 관중들은 물론 현지의 유명인에게도 큰 관심을 받았다. 여성팬들의 함성소리에 국민사회자로 불리는 오종헌이 당황 할 정도”라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한류스타 이민호의 중국 내 인기는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실제로 이민호의 방문과 ‘싱샹대전’에 대한 관심은 웨이보 인기 검색어 1위, 중국 포탈 상위 랭크 등으로 행사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고 한다.

모두 13개의 TV 채널을 보유한 SMG가 주최한 이 행사는 당일 인터넷으로 실시간 중계돼 수억 명의 중국인들이 지켜봤으며 TV방송은 26일에 한다.

한편 이민호는 행사를 마치고 20일 귀국했다.

[사진=스타우스엔터테인먼트]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