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화성 지하에 생명체?…"강력한 증거 발견"

화성의 지하에 생명체가 있었을지 모른다는 강력한 증거와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영국의 런던 자연사 박물관과 애버딘대 연구팀이 화성 표면에 운석이 떨어지면서 땅 위로 올라온 암석을 분석한 결과 물 때문에 변형된 점토와 광물질로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애버딘대의 존 파넬 박사는 "화성 표면은 얼어 있고 방사선이 있어 생명체가 살 수 없지만 지하에는 박테리아나 다른 미생물이 살았거나 살고 있을 수도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