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주·서귀포항 시설 사용료 3.6% 인상

제주·서귀포항 시설 사용료 3.6% 인상
제주도는 국토해양부에서 무역항 등 국가관리 항만시설 사용료를 인상하는 개정안을 고시해 제주항과 서귀포항의 항만시설 사용료를 다음 달 1일부터 평균 3.6%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

인상 내용을 보면 t당 104원이던 선박 사용료는 133원으로 오르고, 총톤수 150t 이상 선박은 접안료가 기존 340원에서 352원으로 인상된다.

화물 사용료는 일반화물 기존 t당 184원에서 191원으로 오른다.

또 4월부터 국제여객터미널 이용료가 출항 승객 1인당 1천100원에서 1천500원으로 400원 인상된다.

단 추자도 등 도서지역 주민과 2∼3세 미만 어린이는 50% 할인된다.

(제주=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