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31일 지상파 TV 아날로그 방송 종료

31일 지상파 TV 아날로그 방송 종료
내일(31일) 서울과 수도권에서 지상파TV의 아날로그 방송 송출이 중단돼 100% 디지털 지상파 TV 시대가 열립니다.

그동안 지역별로 순차적으로 아날로그 방송 송출을 중단해 온 지상파 방송사들은 내일 새벽 4시를 기해 전국에서 마지막으로 서울과 수도권의 아날로그 방송을 종료합니다.

이에 따라 지상파 TV방송을 직접 수신 방식으로 보던 아날로그 TV 사용자들은 디지털 컨버터를 설치해야 지상파 TV를 시청할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케이블TV나 다른 유료방송을 통해 지상파 TV방송을 간접 수신하거나, 디지털TV를 이미 사용하고 있는 시청자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지상파 TV방송을 계속해서 직접 수신 방식으로 보려는 아날로그TV 사용자는 디지털 컨버터를 설치해야 하며 컨버터 설치 요청은 24시간 운용되는 디지털방송 콜센터로 하면 됩니다.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시청각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취약계층은 10만원 한도내에서 디지털TV 구매비용을 지원받거나 디지털 컨버터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가구는 컨버터 대여비 6만원 중 4만원과 안테나 설치 비용 9만원 중 6만원을 지원받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