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나로호 재발사 내달 26일 잠정 결정"

"나로호 재발사 내달 26일 잠정 결정"
지난 11월 말 2단 로켓의 부품 고장으로 발사가 중단됐던 한국 첫 우주발사체 나로호의 재발사 날짜가 내년 1월 말로 잠정 결정됐다고 러시아 소식통이 밝혔습니다.

이 소식통은 현지시간으로 오늘(26일) 현재까지의 정보에 따르면 나로호 발사가 내년 1월 26일로 예정돼 있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이 소식통은 나로호 발사와 관련한 더 이상의 자세한 정보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지난달 29일 추진됐던 나로호 3차 발사 두 번째 시도는 한국 항공우주연구원이 만든 2단 로켓의 전기모터 펌프에 문제가 생겨 발사 16분여를 남겨놓고 중단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