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통3사 보조금 전쟁에 철퇴…영업정지·과징금

<앵커>

무더기 영업정지에 100억 원대 과징금. 고객을 빼앗아오려고 물불 안가리며 보조금 전쟁을 벌인 이동통신사들이 된서리를 맞았습니다.

김수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LTE 가입자 유치전이 본격화되던 지난 9월 통신사들은 말 그대로 보조금 전쟁을 벌였습니다.

백만 원 가까이 하던 갤럭시S3는 20만 원 아래까지 떨어졌습니다.

제값 주고 단말기를 산 기존 고객들이 받은 부당한 보조금 차별은 그대로 분노로 남았습니다.

방통위는 조사 결과 부당하게 이용자를 차별했다고 판단되는 27만 원 이상 보조금을 지급한 경우가 3사 모두 40%대로 드러났다며, 위반율에 따라 최장 24일에서 20일까지 신규 가입자 모집을 금지했습니다.

또, 매출액을 기준으로 최고 68억 9천만 원에서 21억 5천만 원까지 과징금도 함께 부과했습니다.

[전영만 과장/방송통신위원회 시장조사과장 : 돈에 의한 경쟁이 되면 안 되고, 요금과 서비스에 의한 경쟁이 되어야 하지 않느냐, 그런 차원에서도 제재를 하고 있고요.]

영업정지 조치는 다음달 7일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되는데, 통신사를 변경하지 않고 번호나 기기만 바꾸는 업무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통신사들이 보조금 전쟁을 벌이기보다는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요금인하 경쟁을 벌일 수 있도록 하는 실질적인 대책 마련이 시급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