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희호 여사 14일 광주방문, 'DJ유지' 발언 주목

이희호 여사 14일 광주방문, 'DJ유지' 발언 주목
김대중 전 대통령 부인 이희호 여사가 오는 14일 광주를 방문한다.

김대중 평화센터 이사장인 이 여사는 이날 오후 3시 한반도 재단 주관으로 금남로 전일빌딩 옆 킴아프스페이스에서 열리는 '보고 싶다 민주야, 그립다 김근태! 민주주의자 김근태 사진전'을 관람한다.

이 여사는 이어 오후 4시30분 전남 화순도곡온천 단지 내 김대중기념관에서 열리는 제1기 김대중 민주평화아카데미 수료식에 참석해 격려사를 한다.

이 여사의 광주 방문은 이번 대통령선거와 관련해 김대중 전 대통령의 '유지'를 놓고 정치권에서 논란이 제기되고, 동교동계 일부 인사가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를 지지하는 가운데 이뤄져 주목받고 있다.

이희호 여사 측은 13일 "이 여사가 김 전 대통령의 유지에 대해 명확하고 의미 있는 입장을 밝히실 것"이라고 말했다.

이희호 여사의 광주 방문에는 윤철구 김대중평화센터 사무총장, 최경환 공보실장, 박한수 부실장이 수행한다.

(광주=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