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문재인, 안철수 야권의 두 대선 후보가 후보 단일화 협상 재개를 위해 잠시 뒤 8시에 전격 회동합니다. 이에 앞서 문재인 후보는 단일화 방식을 안 후보 측에 맡기겠다고 밝혔고, 안철수 후보는 모든 것을 걸고 단일화를 이루겠다고 화답했습니다. 이해찬 대표를 비롯한 민주통합당의 지도부는 협상 재개의 물꼬를 트겠다며 총사퇴했습니다.

2. 이에 대해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는 단일화는 국민 선택권을 침해하는 잘못된 정치라고 비판했습니다. 박 후보는 또 헌정 사상 최초의 여성 대통령이 되겠다며 야권의 단일화 움직임에 맞불을 놨습니다.

3. 오늘 아침 서울의 기온이 0도까지 떨어지는 등 초겨울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월요일인 내일과 주 후반부에 다시 비나 눈이 오고 기온은 더 떨어지겠습니다.

4. 음주 단속하던 경찰관을 차량에 매단 채 100미터 넘게 달아난 혐의로 50대 미국인이 붙잡혔습니다. 잡고 보니 혈중 알코올 농도 0.225%, 만취 상태였습니다.

5. 빚 때문에 압류당하더라도 최저생계비는 제외하도록 법에 정해져 있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대책은 없을까요? 현장 취재했습니다.

6. 최근 들어 알코올 중독으로 치료받는 3,40대 여성이 급격히 늘고 있습니다. '키친 드링커'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습니다. 집중 보도합니다.

7. 19세 이하 아시아 청소년축구대회에서 우리 대표팀이 이라크를 승부차기 끝에 꺾고 통산 12번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2004년 이후 8년 만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