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검사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특임검사팀이 유진그룹과 김 모 검사의 자택, 사무실 등을 전격 압수수색했습니다. 김기용 경찰청장은 특임검사팀과 별도로 수사를 계속하겠다고 밝혀서 사상 초유의 검경 이중 수사가 벌어지게 됐습니다.

2. 대선을 38일 앞두고 박근혜, 문재인, 안철수 유력 대선 주자들이 일제히 정책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3. 문재인, 안철수 두 후보의 단일화 발걸음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단일화 방식 협상팀 등 3개 실무팀을 추가로 구성하기로 합의했습니다.

4. 강풍을 동반한 가을비가 전국적으로 내렸습니다. 비가 그치면 기온도 크게 내려가, 서울의 내일(11일) 아침 기온은 6도, 목요일에는 0도까지 떨어지겠습니다.

5. 내곡동 사저 의혹을 수사 중인 특검팀이 청와대 경호처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고, 집행 시기와 방식에 대해 조율 중입니다. 이르면 내일 사상 첫 청와대 압수수색이 이뤄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6. 대표적인 한류 스타들이 총출동한 공연이 오늘 미국에서 펼쳐졌습니다. 그동안 매년 적자를 기록하던 음악, 영화 같은 컨텐츠 산업 국제수지가 최근 한류 열풍을 타고 처음으로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7. 60~70년대 산림조성을 위해 심어진 외래종 소나무와 낙엽송들이 숲의 생태계를 망치고 있습니다. 국립공원에서 외래종을 모두 베어내기로 했습니다. 뉴스 인 뉴스에서 전해드립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