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전국이 흐리고 비가 와서 나들이하기 불편하셨죠. 비는 대부분 새벽에 그치겠지만 중부 지방은 내일(5일)도 비가 오락가락할 것으로 보입니다.



1. 야권 지지층을 겨냥한 단일화 후보 경쟁에 문재인 후보와 안철수 후보가 직접 나서고 있습니다. 이해찬 대표 등 지도부 퇴진을 겨냥한 쇄신 요구는 당내 세력간의 힘겨루기 양상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2. 진학 관련 유명 웹사이트와 학습지 업체 등에서 고3 학생 68만 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돼 거래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3. 민간 어린이집의 특별활동비가 국공립보다 평균 2배 이상 더 들어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모들 부담이 큽니다. 집중 취재했습니다.

4. 중소형 아파트 전세가 동나면서 찬밥 신세였던 중대형 아파트 전셋값이 치솟고 있습니다. 내년 봄엔 전세난이 더 심해질 거란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5. 미국 대선이 초박빙의 접전 구도로 흐르면서 롬니가 표는 더 많이 얻고도 대의원 확보에 뒤져 오바마에게 패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6. 아파트나 자동차를 살 때 의무적으로 채권을 사야 하는데, 곧바로 되파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증권사들이 채권을 싸게 사려고 수익률 담합을 해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