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 전국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내일 가을비

<앵커>

이 가을에 남산에서 내려 본 서울의 아침은 어떤 모습 일까요? 이나영 캐스터가 선물하겠습니다.

이나영 캐스터! (네, 안녕하세요.) 오늘(16일)은 가을 여자네요?



<기상캐스터>

저는 오늘 맑은 가을 하늘을 보여드리기 위해 지금 남산 정상까지 올라와 있습니다.

이곳에 높이 올라오니 하늘과 가까워진 느낌인데, 그만큼 날씨는 더 춥게 느껴집니다.

저는 아침 방송을 위해 이곳에 왔지만 남산 정상까지 올라와서 아침운동으로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주변을 보니 울긋불긋 단풍도 참 아름답게 물들었습니다. 가을 하늘도 참 예쁘네요.

보통 시정이 18km 정도만 되어도 '오늘 날씨 좋네' 라고 느끼는데, 지금은 시정이 20km까지 탁 트여 있습니다.

정말 하늘 쾌청한데, 이곳에선 해가 뜨면서 서울시가 한눈에 보일 정도로 전망이 아름답고 시원하게 펼쳐져 있습니다.

오늘도 일교차 큰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지금 출근길 어제만큼 쌀쌀한데, 내륙 산간은 5도 안팎까지 떨어져 있습니다.

낮에는 따사로운 볕이 내리쬐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에 가을비가 내리겠습니다.

비 온 뒤 찬바람이 불면서 이틀 정도 가을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오늘은 전국이 맑은 날씨 보이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는데, 대기도 건조하겠습니다.

현재 기온은 서울 11도, 대전 전주 8도, 대관령은 오늘도 영하권으로 떨어졌는데, 역시 얼음이 얼고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22도, 광주 대구 24도까지 올라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내일은 전국 곳곳에 비가 온 뒤 낮에 대부분 그치겠는데, 비 그친 뒤에는 조금 추워지겠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