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내년 정부 예산이 올해보다 5.3% 늘어난 342조 5천억 원으로 정해졌습니다. 특히 일자리와 복지 관련 예산이 역대 최고 수준인데 세수는 줄어들 가능성이 많아서 재정 적자가 우려됩니다.

2.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가 국군 전사자 유해 발굴현장을 방문했습니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는 경의선 도라산역에서 통일간담회를 열었고 안철수 후보는 노인 복지를 강조하고 나섰습니다.

3. 중국과 일본이 영토분쟁을 빚고 있는 댜오위다오, 일본명 센카쿠 열도에서 일본과 타이완 순시선이 물대포를 쏘며 충돌했습니다. 중국은 첫 항공모함을 정식 취역시켜서 대일 압박의 강도의 더했습니다.

4. 최근 시스템 업데이트를 받은 일부 아이폰들이 112에 전화를 걸 수 없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위급해서 경찰에 전화했는데 소방서로 연결돼 피해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5. 설악산 대청봉이 예년보다 이틀 빨리 단풍으로 물들기 시작했습니다. 다음 달 중순에 절정을 맞을 전망입니다. 추석에는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져서 보름달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6. 월드스타로 등극한 강남스타일의 가수 싸이가 미국에서 돌아왔습니다. 독특한 개성과 창의성이 바탕이 된 싸이 열풍이 유럽과 남미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