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선관위, 홍사덕·장향숙 검찰 고발…"사실 무근"

<앵커>

중앙선관위가 새누리당 홍사덕 전 의원과 민주통합당 장향숙 전 의원을 불법 금품 수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당사자들은 모두 혐의를 강하게 부인하고 있습니다.

김정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중앙선관위는 친박근혜계 중진인 새누리당 홍사덕 전 의원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중소기업 대표 A 씨로부터 지난해 추석부터 세 차례에 걸쳐 불법 정치자금 6000만 원을 받은 혐의입니다.

홍 전 의원은 A 씨의 부하 직원이 신고 포상금을 노리고 꾸민 일이라며 혐의를 전면 부인했습니다.

[홍사덕/새누리당 전 의원 : 홍사덕 위치가 결코 간단치 않은데 이런 일로 말을 만들어 내는지 대단히 유감스럽습니다.]

선관위는 또 비례대표 후보 추천 청탁과 함께 올해 초 두 차례에 걸쳐 3300만 원을 받은 혐의로 민주통합당 장향숙 전 의원을 고발했습니다.

장 전 의원도 당 대변인을 통해 사실 무근이라고 반박했습니다.

[김 현/민주통합당 대변인 : 본인 주변에 단 한 명도 최근에 선관위의 조사를 받은 사실이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검찰은 홍사덕 전 의원 사건을 서울중앙지검에, 장향숙 전 의원 사건을 부산지검에 배당하고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여야는 수사 결과가 대선에 미칠 파장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새누리당은 특히 현영희 의원의 공천헌금 파문에 이어 선관위가 친박근혜계 중진까지 비리 혐의로 고발하자 곤혹스런 표정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영상취재 : 태양식, 김대철, 영상편집 : 김선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