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법무부가 이른바 '화학적 거세'를 받는 성범죄자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검찰은 아동 음란물 단순히 갖고만 있었던 피의자를 처음으로 기소했습니다. 정부는 성폭력 피해자의 의료비 지원 예산을 늘리고, 피해자 가족의 치료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2. 강력범죄가 잇따르자 경찰청장이 어제(3일) 대국민 사과와 함께 전 경찰력을 동원한 방범 비상령을 내렸죠. 그런데 오늘 일부 경찰들이 대낮에 술판을 벌였습니다. 단독 취재했습니다.

3. 독일 가전박람회에 전시될 예정이던 삼성전자의 최첨단 TV 2대가 운송과정에서 사라졌습니다. 기술 유출이 우려되는 가운데 업계는 도난 쪽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4. 의사가 환자 시신을 유기한 사건을 계기로 중범죄 의료인의 면허를 영구박탈하는 개정안이 국회에서 발의됐습니다. 그런데 대한의사협회가 반대하고 나섰습니다. 제 식구 감싸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5. 전국에 천둥·번개를 동반한 요란한 가을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내일까지 최고 70mm의 비가 예상됩니다. 비가 그친 뒤 모레부턴 다소 쌀쌀해지겠습니다.

6.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가 잇단 흉악범죄와 관련해 사형제는 유지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민주통합당 경남 경선에서는 문재인 후보가 승리해 7연승을 달렸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