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애플, '갤럭시 S2' 등 삼성 8개 기종 판금 요청

<앵커>

미 법원에서 삼성에게 승소한 애플이 8종에 삼성 기기에 대해 판매금지 신청을 냈습니다. 신제품인 '갤럭시 S3'나 '노트 2'는 제외됐습니다.

LA, 김명진 특파원입니다.



<기자>

애플이 미국 내 판매금지를 요청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은 '갤럭시 S2'와 '갤럭시 S 4G' 등 모두 8개 기종입니다.

지난주 삼성전사를 상대로 한 특허 침해소송에서 승소 평결을 얻어낸 데에 대한 후속 조치인 셈입니다.

애플은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28개 기종이 자신의 특허를 침해했다는 평결을 얻어 냈으나, 이 가운데 비교적 최신 기종을 골라 이번에 판매금지 신청을 냈습니다.

하지만, 이번 판매금지 요청 대상에는 가장 최근 출시된 삼성전자의 '갤럭시 S3'나 '갤럭시 노트 2'는 제외됐습니다.

이 때문에 전문가들은 판매금지 가처분 결정이 나더라도,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매출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제한적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번 판매금지 신청에 대한 재판은 특허소송 담당 재판부인 캘리포니아주 연방 북부지원 루시 고 판사의 심리로 다음 달 20일 열립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특허 소송에서 디자인 침해가 인정되지 않은 '갤럭시탭 10.1'의 판매금지 처분을 철회해 달라고 담당 재판부에 요청했습니다.

앞서 루시 고 판사는 지난 6월, '갤럭시탭 10.1'에 대해 미국 내 판매금지를 결정한 바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