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세 살 미만만 보세요" 아기들 대상 공연 등장

<앵커>

세 살 미만에 아기들만 볼 수 있는 30분짜리 공연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배우들이 대사 없는 명연기를 펼치면 아기들은 옹알이로 화답합니다.

김수현 기자입니다.



<기자>

공연장 입구에 푹신한 방석이 주렁주렁, 아기 신발 어른 신발이 가지런합니다.

36개월 미만 아기와 엄마 아빠가 보는 연극 '달', 배우들은 대사를 줄이고 아기 한 명 한 명과 눈을 맞추며, 다채로운 움직임과 소리, 이미지, 상상력을 동원해 따뜻한 가족 이야기를 펼쳐냅니다.

웃음소리 아기들의 옹알이와 웃음소리 속에 어느새 공연 시간 30분이 지났습니다.

[이현정/10개월 아기 엄마 : (오늘 재미있었어요?) 네. 집중하려고 노력하고 뒷부분에 좀 졸려서 그렇지 잘 보려고 노력하더라고요.]

어린이극 전문인 이 극단은 해외의 베이비 드라마 전문가를 초빙해 3년간 준비기간 끝에 이 공연을 내놨습니다.

보통 클래식 음악회는 초등생 이상만 볼 수 있지만, 유아들을 위한 음악회도 등장했습니다.

코리안 심포니는 음악회를 위해 제작한 애니메이션까지 곁들여 어린이들의 집중도를 높이고 서울시향은 '우리 아이 첫 콘서트'를 매달 지역을 돌면서 열고 있습니다.

영유아의 예술 감성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린이 공연도 연령대별로 세분화해 더욱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