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 영광원자력본부는 원전 4호기(가압경수로형, 100만㎾급)가 제13차 계획예방정비를 마치고 19일 오전 3시57분 발전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원자력안전법에 따른 법정검사를 수행하고 원전연료 교체, 비상디젤발전기 정밀점검 등 주요 기기와 계통에 대한 점검 정비 작업을 했다.
영광원전 4호기는 출력증발 과정을 거쳐 21일 100% 출력에 도달할 예정이다.
(영광=연합뉴스)
영광원전4호기 계획정비끝 발전 재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