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공무원 3년간 1만7천명 징계…직전 대비 58% ↑

행안부 "징계시효 연장하고 처벌 강화한 탓"

공무원 3년간 1만7천명 징계…직전 대비 58% ↑
공무원 비리에 대한 처벌이 강화되면서 지난 3년간 금품수수나 품위손상 등으로 징계를 받은 공무원이 크게 늘었습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 2009∼2011년 사이 징계를 받은 행정부 국가 공무원과 지방 공무원은 1만 6936명입니다.

이는 2006년에서 2008년 사이 1만 744명이었던 것과 비교해 57.6% 늘어난 수치입니다.

연도별로 살펴보면 2009년에는 5760명, 2010년 5818명, 2011년에는 5358명이었습니다.

행안부 관계자는 '공무원 비위사건 처리규정'을 만들어 비위 공무원의 징계시효를 3년에서 5년으로 연장하는 등 처벌을 강화하고, 음주운전자 조사와 쌀 직불금 부정수령자 적발로 징계자가 많았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