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세종특별자치시가 오늘(1일) 공식 출범했습니다. 행정중심 복합도시인 세종시는 정부 직할의 17번째 광역 자치단체입니다.



1. 충남 연기군에 공주시, 청원군 일부를 합친 세종시에는 앞으로 국무총리실을 비롯해서 공정거래위원회 등 9개 부처와 3개 청의 20개 소속기관이 자리하게 됩니다.

2. 내일 19대 국회 개원을 앞두고, 주도권을 잡기 위한 여야의 공방이 거셉니다. 한일 정보보호협정 처리 논란과 관련해 민주통합당은 김황식 총리 해임을 요구했고, 새누리당은 정치공세일 뿐이라며 일축했습니다.

3. 국내 주요 대기업들의 지분 소유 현황을 나타낸 그룹 지분도가 공개됐습니다. 재벌 총수들의 지분율은 1% 남짓인데, 계열사에 대한 지배력은 더욱 단단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국립수산과학원이 최고급 생선으로 꼽히는 참다랑어의 치어 확보에 도전합니다. 일본이 30년 걸린 참다랑어 양식을 10년 만에 성공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5. 오늘 개통한 의정부 경전철이 어젯밤 시범운행을 하다 멈춰서 승객 500여 명이 긴급 대피했습니다. 안전성에 문제는 없는지 현장 취재했습니다.

6. 요즘 어지간한 팥빙수 한 그릇, 1만 원이 훌쩍 넘죠? 과연 원가는 얼마나 될까요. 팥빙수 가격의 불편한 진실을 취재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