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9일) 서울의 낮 기온이 올 최고인 29.9도까지 올랐습니다. 전국에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강과 바다엔 피서객들이 몰렸습니다.



1. 민주통합당 새 당 대표에 친노 좌장인 이해찬 의원이 선출됐습니다. 이 대표는 수락연설을 통해 새누리당의 매카시즘에 단호히 맞서 싸우겠다며 올해 대선을 민생 정책 선거로 치르자고 호소했습니다.

2. 페루에서 한국인 8명을 태운 헬기가 실종된 지 사흘째를 맞았지만, 구조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내일부터는 산악구조 전문 특수대원이 투입됩니다.

3. 자녀를 납치했다며 협박하는 보이스피싱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사기단은 실제 자녀 번호로 전화를 하기 때문에 부모들은 공포 속에 속아 넘어가고 있습니다. 집중 취재했습니다.

4. 전국적으로 체납된 세금이 무려 3조 원이 넘습니다. 세금 추징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 지자체들은 아파트나 오피스텔의 전세보증금까지 압류하겠다고 나섰습니다.

5. 축구대표팀이 월드컵 최종예선 1차전에서 카타르에 통쾌한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중동 텃세를 이겨낸 대표팀은 오는 화요일 레바논과 홈 경기를 치릅니다.

6. 부동산 대책이 발표된 지 한 달째, 그러나 거래는 실종 상태고 중대형 아파트값은 뚝 떨어졌습니다. 재건축 사업에도 역발상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