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유행성 눈병 감염 증가세…위생 철저히 해야"

질병관리본부는 유행성 각결막염과 급성 출혈성 결막염 등 유행성 눈병 환자가 늘고 있다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지난 20일부터 26일까지 보고된 유행성 각결막염과 급성출혈성 결막염 환자가 각각 1,019명과 165명으로 집계돼 한 달 전보다 각각 12.7%, 6.1%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0~19세 연령군이 전체 환자수의 30~40%를 차지해 집단 발병 위험이 높은 어린이집과 유치원, 학교 등에서 손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