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19일)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이 25도 안팎까지 올라 초여름 날씨를 보였습니다. 내일은 더 더울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1. 통합진보당 이석기 비례대표 당선자가 혁신 비대위의 사퇴요구를 또다시 거부했습니다. 구 당권파는 당원 비대위를 내일 출범시키기로 해 당내 갈등이 벼랑 끝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2. 레미콘 차량이 내리막 길에서 차량 3대와 잇따라 충돌한 뒤 인도로 돌진한 사고가 났습니다. 4명이 숨지고 6명이 다쳤습니다.

3. 일제 강점기에 거의 사라졌던 전통 한우인 칡소를 키우는 농가가 늘고 있습니다. 육질과 맛이 좋아 일반 한우보다 좋아 20% 이상 비싼 값에 팔리고 있습니다.

4. 음력 3월 윤달이 내일이면 끝나는데요. 윤달에 이장하면 탈이 없다는 속설 때문인지 화장장마다 북새통을 이뤘습니다. 집중 취재했습니다.

5. 한옥을 지으려고 해도 비싼 건축비 때문에 망설이게 되는데요. 한옥의 장점은 살리면서 건축비는 대폭 줄인 '반값 한옥'이 개발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6. 한 증권사가 인턴 사원들에게 주식영업을 시킨 뒤 그 실적을 채용 평가기준으로 삼았습니다. 대부분 인턴사원들은 투자 손실을 떠안았는데, 증권사는 수수료 등 수익을 챙겼습니다. 현장 취재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