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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2013년 슈퍼볼 광고하지 않겠다"

GM "2013년 슈퍼볼 광고하지 않겠다"
미국의 1위 자동차업체인 지엠(GM)사가 미식축구 챔피언 결정정인 수퍼볼의 TV중계에 광고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슈퍼볼 광고는 초당 수억 원을 호가할 정도로 미국에서 광고단가가 가장 비싸면서 홍보 효과가 가장 큰 것으로 알려져 세계 굴지의 대기업들이 광고를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GM은 성명을 통해 슈퍼볼의 시청자가 대단히 많고 광고 파급효과가 크다는 점을 인정하지만 폭등하는 광고단가에 정당성을 부여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GM은 2008년 금융위기 때 구제금융을 받게 되자 슈퍼볼 광고를 중단했다가 3년 만인 2011년 다시 광고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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